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싼NX4 옵션 총정리
    정보 2021. 1. 20. 22:05

    오늘은 투싼 NX4 옵션을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투싼 옵션 총정리

    투싼 개요

    4세대 투싼NX4는 9월에 현대자동차를 통해 정식 티저가 공개되었다.대한민국에서는 가솔린 디젤만 우선 계약을 한다고 밝혔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0년 9월28일부터 진행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투싼은 플랫폼이 특이하게 쏘나타DN8과 공유를 한다고 하는데 크기가 커졌는데 오히려 공차무게는 가벼워진 신기한 현상이 있다.투싼 가솔린 공창무게는 1515kg으로 밝혀졌다.외관 디자인쪽을 살펴보면 지금 나온 4세대부터 분리형 헤드램프가 들어간다.그래서 모든 현대차 SUV는 분리형 헤드램프를 탑재한다.현대자동차에서 특이하게 제네시스를 제외하고선 컨셉카는 각자 만들지 않은지 오래 시간이 지났다.그래서 이말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앞으로 현대자동차에서 발표하는 컨셉카는 양산이 될 확률이 존재한다는 의미다.예로 살펴보면 GV80과 팰리세이드가 대표적인 양산으로 나온 사례다.

    투싼 옵션 정리

    투산 옵션을 정리해보겠다.먼저 모든 트림에 MCB라는 자동 제동시스템이 들어가고,전방 충돌방지보조,차로이탈방지보조,차로유지보조,운전자 주의경고라는 안전 시스템이 들어간다.안전 옵션에는 후측방 충돌방지보조,안전 하차경고,BVM이라는 후측방 모니터가 탑재 되었다.그래서 안전과 편의성 두마리 토끼를 잡은 투싼이라고 볼수있다.총 3가지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다.감마2 1.6터보가솔린과,감마2 1,6 하이브리드 그리고 R2 2.0 디젤엔진이 탑재된다.여담을 하나 풀자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제혜택을 간신히 통과하였다고 뉴스를 통해 보도되었다.하짐나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한다.그리고 디젤은 차량 자체가 소폭 커지고 판매가 저조하여서 내수형에서 빠졌다고 나와있다.DCT 시스템에서 개선되어 연비도 소폭 상승한것은 좋고 자동차 세금도 반값 정도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아쉽다고 평가 되었다.그리고 외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뒷 유리창이 숨겨지는 타입 와이퍼가 탑재되었다.현대자동차는 버튼식 자동변속기를 넣었지만 실내디자인에서 네비는 매립식으로 선택 하였다.스터어링 휠인 운전대는 이전에 나온 아반떼7세대와 같은것을 공유한다.

    나의 생각

    이번에 현대자동차 시승센터에 가서 투싼NX4를 직접 시승해본 경험을 말해보겠다.2020년 투싼 신차를 발표하고 시승신청을 하였고 다음날 알람이 오더니 몇일 몇시까지 오라하여서 직접 1시간 가량 몰아보았다.일단 내부디자인은 전에 세대에 비해 엄청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나왔다.그리고 주행보조 시스템이 많이 추가되어서 그런지 장시간 운전을 하여도 피곤함 없이 운전을 할수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들었다.1시간 가량 테스트 해본결과 엄청난 만족감을 나타냈고 하마터면 계약까지 할뻔하였지만 나의 지갑 사정을 고려해 한번 더 생각해본다고 하고 나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