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상위노출 3가지만 실천 해보자
    정보 2021. 1. 18. 01:15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쓴 글이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인지 확인을 해야 하는 작업이다. 만약 내가 쓴 글을 검색했을 때 상위 노출이 된다면 블로그에 들어오는 트래픽도 증가할 것이고 트래픽 증가로 인해 수입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먼저 제 블로그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활용하기

    일단 저는 블로그 개설을 12월에 하여서 그렇게 오래된 블로그는 아닙니다. 12월에는 4820명이 방문하였고 하루에 약 160명 정도가 제 블로그에 들어왔다는 말입니다. 1월은 아직 지나지 않았지만 2603명이 제 블로그를 다녀갔습니다. 초보인 제가 하루에 160명의 방문자를 오게 할 수 있었던 비법이 있을까요? 일단 저는 '웨어 이즈 포스트'라는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을 합니다. 물론 검색량이 많은 것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를 '컴퓨터'라고 잡았다고 가정하에 문서는 얼마나 될까요? PC 검색량은 56,900건 모바일 검색량은 193,100건입니다. 두 개를 합친 총조회수는 250,000건입니다. 과연 저희가 250,000건 중에서 1-5등을 하여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있을까요? 저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웨어이즈포스트'에서 키워드를 검색 후 검색량은 많지만 문서수는 그에 비해 적은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비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상위 노출을 시키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 중입니다. 카테고리별로 여러 개 나눠서 운영 중입니다. 그중 IT 관련 카테고리나 건강카테고리 등 잘 나가는 키워드가 분명 있습니다. 모든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키워드 공개를 꺼려하십니다. 그 이유는 키워드=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1일1포스팅

    저는 일단 키워드를 잡기 어려우시다면 일단 포스팅을 많이 해보시고 거기에 쌓인 내공으로 점점 키워드를 잡으셔서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포스팅을 어떤 것을 써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무조권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벤치마크 정도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많은 블로그들을 방문하다 보면 어떤 키워드를 잡아서 승부를 내야 하는지 눈에 보이실 겁니다. 1일 1포 스팅을 하시다 보면 어떤 키워드를 잡으실 수 있는지 감각이 생길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