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연비알아보기
    정보 2021. 1. 20. 23:54

    오늘은 골프8세대의 연비를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연비

    골프8세대 개요

    골프 8세대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로고가 처음으로 적용된 모델이라는 것이다.원래는 2019년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였지만 10월말로 연기가 되었다.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8세대가 아닌 7세대 후기가 들어올 예정이라고 한다.독일의 자동차 회사인 폭스바겐에서 1974년 부터 생산한 골프는 준중형 해치백 자동차 이다.그리고 독일의 볼프스부르크의 폭스바겐 생산 공장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그리고 서민의 첫 포르쉐라고 불리기도 하는 고성능 버전의 골프 GTI도 생산한다.폭스바겐 골프는 특이하게 인텔 CPU처럼 홀수세대에 큰 대대적 변화를 선보이는 전략을 선택했다.그리고 특이하게 짝수 세대에서는 마이너적인 변화를 보이는것이 특징이다.

    골프8세대 가격

    폭스바겐 골프의 가격은 합리적이고 착하다.0초에서 100km/h에 이리는 시간은 제로백이라고 불리는데 이 시간이 수동변속이 모델이 5.3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DSG 변속 모델은 4.9초로 더짧다.하지만 가격은 한화로 5000만원대에 살수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이렇게 대단한 성능을 지닌 자동차는 몇 대 없다.그리고 연비 또한 좋은데 대한민국 복합연비 리터당 12km의 높은 연비가 나온다.그리고 옵션으로는 19인치 휠을 장착할수있다.2014년 폭스바겐 코리아가 골프R 라인 모델 판매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그리고 이자동차의 차량 가겨근 5100만원 정도 선이라고 밝혔다.그리고 2014년 4월 말에 연릭 모터쇼에 기존 ea888엔진을 레이싱 경주용으로 전환환 엔진을 장착해 골프 R400이라는 컨셉을 선보이기도 했다.395마력이라는 높은 가솔린 직분사 형태의 엔진을 장착해 제로백이 4초도 되지않는다.리고 디젤게이트 이후 R400을 전략으로 하던 폭스바겐의 사장이 사임하였고,배출가스 우려로 R400의 출시는 없어졌다.대한미국에서는 2015년 9월말에 7세대 R라인 모델을 판매하였다.

    마치며

    폭스바겐의 골프는 준중형 해치백 모델중에 가장 가성비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한다.그이이유는 이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에 재밌는 운전을 즐겨보는것은 없을것이기 때문이다.하지만 골프에는 단점도 존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은 잡았으나 편리성은 크게 다른 자동차에 비해 제공 하고 있지 못한것으로 생각한다.옵션의 품목도 적을뿐더라 휠 인치수의 범위도 작다.하지만 이러한 불편함도 고수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측면을 생각해본결과 소비자들은 골프를 가장 잘팔리는 자동차라고 생각하고 있고 또한 구매를 하고있다.앞으로 우리나라의 폭스바겐 입지가 어떻게 변화해갈지는 모르겠지만 예전같은 명성과 기업의 가치를 찾았으면 좋겠다.덧붙여 현재 나도 이차량을 타고 있지만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