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자동차 넥쏘 제원과 성능
    모바일 2021. 1. 21. 14:00

    안녕하세요.오늘은 현대자동차 넥쏘의 제원과 성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넥쏘 제원과 성능

    넥쏘 제원

    넥쏘는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수소 전기 자동차이다.현대자동차의 넥쏘 제원은 출시는 일단 2018년에 하였다.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54마력과 40.3kg이다.수소 전기 자동차라 따로 변속기는 존재 하지 않는다.구동은 앞모터에서 이루어지며 전장은 4,670mm,전폭은 1,860mm,전고 축거는 각각 1,630mm,2,790mm이다.공차중량은 1855kg이며 적재 공간은 840리터 정도 들어간다.0에서 60mph는 9.5초이다.그리고 연비는 복합연비 96정도가 나와서 훌륭한 연비다.

    넥쏘 성능

    넥쏘의 성능중에 충전 방식에 대해 설명하겠다.먼저 넥쏘 차량은 5분충전에 약 600키로 정도를 갈수있다.이거리는 창원에서 서울까지 가고도 남는 거리다.원래 보통 창원에서 서울까지 갈려면 왕복기름값 7~8만원 기준으로 든다(중형세단기준).하지만 여기서 넥쏘의 충전은 테슬라 처럼 전기를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소연료를 충전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기체연료인 수소를 채워넣어 1kg정도에 1분이 소요되는 방식이다.넥쏘의 수소 저장공간은 약6.5키로 이고 충전시간은 약 6분정도라고한다.뉴스에서 보도된 것 처럼 연료 주입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왜냐하면 충전소가 전국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전기차 보다 충전 시간이 더많이든다.전국에서 이용가능 충전소는 현재 일자 기준으로 15곳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그리고 또한 최근 넥쏘의 공급 증가로 인해 수소 충전소 과포화 상태가 일어나 구매자들의 반발이 거세다.충전비가 무료이기때문에 기본 30분 길게는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그리고 하루에 받을수 있는 자동차의 대수가 정해져 있다보니 충전을 못하고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넥쏘의 장점과 단점

    내가 생각하는 넥쏘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일단 차량 가격 자체는 비싸지만 충전이 무료라는 것이 장점이다.요즘은 물론 기름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지만 매일 장거리 운전으로 기름을 자주 넣는 나에게는 부러운 부분이다.아직 수소 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 큰 체감이 되지는 않는다.하지만 옆의 친구가 수소 전기 자동차를 구매해 장점을 늘어놓는다면 나도 부러워할 것 같다.그리고 넥쏘 자동차의 단점에 대해 설명하겠다.넥쏘 자동차 물론 장점만 있는것은 아닌것 같다.단점으로는 전국에 몇 안되는 충전소다.우리는 기름을 넣으러 가면 길게는 5분만 있으면 가득 주유 되는 나의 자동차 상태를 확인할수있다.반면 수소 전기 자동차는 충전소의 수요를 못따라가서 길게는 1시간 이상을 기다려서 충전해야 자동차가 굴러간다.이러한점은 확실히 단점이 크다고 밖에 볼수없다.하지만 우리 지구의 환경오염을 생각해서 앞으로 전기차나 수소차 같은 차량 산업들이 많이 발전해서 충전소 또한 많이 생긴다면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다가 올 것같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K5 가격과 디자인 알아보기  (2) 2021.01.21
    BMW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성능 및 제원  (0) 2021.01.21

    댓글

Designed by Tistory.